▒산행과여행▒/2025년앨범

충남 아산 ::외암민속마을 【25년5월4일】

아젤리아 2025. 5. 13. 18:23

 

외암민속마을

외암민속마을은 국가 중요민속자료 제236호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잠정 등재됐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며 국민적인 관심을 끌었다. 
예안 이씨의 집성촌이었던 이곳은 약 500여 년 전부터 형성된 마을로 현재는 60호가 산다. 
마을 전체를 둘러싼 5300m의 돌담길은 마치 전통과 현대를 이어 지켜내려는 듯 굳건하게 서 있다. 
현재 마을 주민들은 대부분 조상 대대로 전통문화를 지키면서 살아온 후손들로, 살아 있는 민속박물관으로도 불린다.

특히 추사 김정희의 외가인 건재고택이 마을 한복판에 있어 조선 500년을 버티어 온 사대부 가문의 정통성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외암민속마을은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클래식’ 등 다수의 드라마, CF 촬영지로도 화제가 됐다. 매년 정월 장승제와 10월 추수기의 짚풀문화제, 11월 동지행사의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가 있어 전국에서 연간 40여만 명의 관광객이 꾸준히 방문하는 곳이다. 인근에는 ‘카페천국’으로 불리는 신정호수공원을 비롯해 천년의 숲길, 당림미술관, 맹씨행단 등이 있어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된다.


멀지 않지만 비경이 있는 곳, 
딴 세상에 온 것 같은 아산시의 3대 명소를 찾았다.
◇ 공세리성당
◇ 피나클랜드 수목원
◇ 외암민속마을

 

외암민속마을 왔을때엔 체력적 으로 힘듬이 있어서 드론샷 몇캇 담아 보았다

요번 포스팅 다녀 온 흔적으로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