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kebox▒/♡팝英詩향기

♬You raise me up / Josh Groban ☆


 

'Secret Garden' 은 바이올리니스트 Fionnuala Sherry 와
키보디스트 Rolf Lovland 로 이루어진 노르웨이의 뉴에이지 듀오이다.
1995년 Nocturne 이라는 곡으로 유러비전 송 컨테스트에서 우승하며,
96년에 데뷔 앨범인 Songs From A Secret Garden 을 발표했다.
이들의 음악에 있어 키워드를 꼽으라고 한다면, 극도의 서정미 그리고
거기 곁들여진 신비감과 한점 티끌도 없을것같은 청정함일것이다.

시크릿 가든의 음악에서는 신비로운 숲속의 신비와 아름다운 선율이
살아 숨쉰다. 그 감수성 가득한 음악 세계를 때로는 클래시컬한 품위로, 
때로는 아이리쉬 포크의 고혹적인 정감으로  우리의 감성위에
연보랏빛 파문을 그려낸다.

이곡 'You Raise Me Up' 은 2002년 영국의 보컬 그룹 'Secret Garden' 이
4집 앨범 once In A Red Moon"에 수록하여 발표하였다.
노래는 팀원중 'Brian Kennedy '라는
보컬팀원이 불렀는데 그는 후에 솔로로 활동을 하게 된다. 

이곡은 발표후 유럽에서 인기가 점차 상승하였고
이후 Josh Groban, Celtic Woman, Westlife 등
세계적으로 약100 여명 이상의 가수들이 이곡을 리메이크해 발표하였다.


 


한국에서도 CCM가수로 알려진 장윤영씨의 2006년 7월, 2집 앨범 'Song Of Hope'에서
'You Raise Me Up(나의 영혼 연약하여 지치고)'라는 곡으로 번역되어 발표되었고,
2006년 월드컵 시즌에 KTF에서는 '이동국'을 주인공으로 CF를 제작해 방영하기도 했는데
그 CF의 배경음악으로(Westlife 버젼)사용되었고,
영화 '1번가의 기적'에서도 이곡이 삽입(Celtic Woman버젼)되었다.

또한 미국에서 9.11 사태의 추모곡으로 사용되어 전세계에 중계되었다.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다시 주목받는 이곡이 교회의 찬양가로 알고 있으나
본래 교회의 찬양가로 발표된 것은 아니었다.

요즘 이곡이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아마  세계경제가 침체되어
그 영향으로 서민들의 생활이 매우 어렵게 되었고,
이런 시대에 위로를 받고자 하는 그런 감성 때문인지 휴대폰 '컬러링' 때문인지
아무튼 우리나라에서는 지금 인터넷 검색에서, 다운로드 등에서
상당한 반향을 일으키는 관심 대상 음악으로 떠오른 곡이다

 


 

You Raise Me Up - Secret Garden


When I am down and, oh my soul, so weary
When troubles come and my heart burdened be
Then, I am still and wait here in the silence
Until you come and sit awhile with me

내 영혼이 힘들고 지칠 때
괴로움이 밀려와 나의 마음을 무겁게 할 때
당신이 내 옆에 와 앉으실 때까지
나는 여기에서 고요히 당신을 기다립니다.


You raise me up, so I can stand on mountains
You raise me up, to walk on stormy seas
I am strong, when I am on your shoulders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이 나를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산에 우뚝 서 있을 수 있고
당신이 나를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도 건널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나를 떠받쳐 줄 때 나는 강인해 집니다.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합니다.


You raise me up, so I can stand on mountains
You raise me up, to walk on stormy seas
I am strong, when I am on your shoulders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이 나를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산에 우뚝 서 있을 수 있고
당신이 나를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도 건널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나를 떠받쳐 줄 때 나는 강인해 집니다.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합니다.


You raise me up, so I can stand on mountains
You raise me up, to walk on stormy seas
And I am strong, when I am on your shoulders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You raise me up, to more than I can be

당신이 나를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산에 우뚝 서 있을 수 있고
당신이 나를 일으켜 주시기에, 나는 폭풍의 바다도 건널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나를 떠받쳐 줄 때 나는 강인해 집니다.
당신은 나를 일으켜, 나보다 더 큰 내가 되게 합니다.


 

 

 


'▒Jukebox▒ > ♡팝英詩향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ussycat Dolls / Sway   (0) 2010.07.30
♬AbbA / S.O.S   (0) 2010.07.30
♬Casablanca / Bertie Higgins  (0) 2010.07.27
♬Coming home / Stratovarius   (0) 2010.07.27
♬Goodnight Moon / Shivaree   (0) 2010.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