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헬스샵▒/♡다이어트·벌크업

얼큰하고 매콤한 해물수제비。

 

 

매일 먹는 을 준비하지 않고 아주 칼칼수제비를 만들었어요.

짬뽕은 아니고..오징어새우를 넣은 수제비! 
아주 얼큰하고 국물맛이 끝내주는 그런 수제비예요.

 

맛짱오징어새우 넣었지만, 집에 다른 해물이 있거덜랑 더 넣으세요,
국물이 찐해진답니다.  아래부터는  편의상 해물수제비라고 적을께요~
ㅎㅎ

 

 

화끈한 매운국물, 얼큰해물수제비

 

[재료] 밀가루 380그램 (3~4인분), 물 , 구운소금 2분의1숟가락
멸치 다시물 12~13컵(멸치, 표고버섯, 다시마, 마른고추 or 청양고추 3~4개),
고추장 2숟가락, 국간장(or 멸치액젓) 3숟가락, 나머지 간은 굵은소금
오징어 1마리(오징어는 손질하여 사선으로 칼집을 넣어 3센지정도의 사각으로 자른다)
새우 6마리(등쪽으로 내장을 빼고 발과 수염을 자른다 )
호박 2분의1개, 당근, 양파약간씩(호박과 당근은 반달썰기, 양파는 비슷한 크기로 자른다.)
홍고추 2개, 대파, 다진마늘

 

*개인의 기호에 따라 덜 맵게 조리를 하시려면 다시물을 만들때

매운고추를 빼고 다시물을 만드시면 되요.

 

tip: 더 맛있는 수제비 반죽 만들기
1.밀가루는 반죽을 할때는 소금을 넣고 익반죽을 한다.
2.수제비 반죽을 할 때 레몬즙 한수저 첨가한다.
3.반죽에 약간의 전분(20%)을 섞고,  너무 되지 않게 한다.
4.반죽을 만들어 30분이상 하루, 숙성을 시킨후에 조리를 한다.
5.개인의 기호에 따라 야채즙을 넣으면  반죽에 이 있는 기능성 영양수제비가 된다.
6.반죽이 어려우면 시판용 수제비 반죽을 구입하여도 좋다.

 

 

 

국물을 만들때 멸치표고버섯,다시마마른고추를 넣어

약간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을 만들었어요.

 

[참고] ♪ 국물 요리와 반찬이 맛있어 지는 육수 3가지

하게 우려낸 멸치다시물건더기를 건지고 표고버섯

먹기좋게 썰어서 다시 넣은 후에 고추장을 풀어준다.
국물이 끓으면 오징어새우, 홍고추를 넣은뒤에 다시 끓으면 수제비를 떼어 넣는다.

 

*고추장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걸쭉하여지니 참고하시고,
   반죽이 손에 잘 붇지 않게 떼어 넣으려면

을 칠해가며 얇게 수제비를 떼어 넣는다. 

 

 

수제비를 다 떼어 넣은 뒤에는 를 제외한 나머지 야채를 넣은뒤에 다진마늘을 넣고

수제비를 익혀 준 뒤에 국간장굵은소금으로 을 맞춘뒤에 대파를 넣어 마무리한다.

*수제비가 끓으면서 생기는 거품을 걷어내면 깔끔하고 맑은 국물을 볼 수 있답니다.

 

ㅎㅎ 자~ 완성이 된 칼칼해물 수제비예요.

새우큼지막한것이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이지요?

 

반죽도 하루 전 날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 두었더니 쫄깃한 것이 더 있어요.

 

 

국물을 아주 시원하면서 화끈하게 매운국물 이예요.
한그릇 먹고 났더니 이마에 담이 송글송글 맺히는 것이 기분이 아주 개운해지네요.

아마도 매운 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엔돌핀의 작용이 아닌가 싶어요.
스트레스팍팍 풀어주는 그 성분이요~
^^

한 동안 스트레스때문에 고생을 하길래 매운맛이 스트레스 해소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매운 요리를 만들어 주어서 그런지..아이가 맛있게 한그릇 먹고나더니..
엄마 오늘도 나 때문에 매운수제비 끓였어? 하네요~
ㅎㅎ

 

 

아주 칼칼한 매운이 생각 나는 날 준비하여 보세요.
먹고나면 이 쫙 나는것이..도! 개운하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