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샵▒/♡차한잔여유

━☆당신을 보내고 난 후에야/이정하

 

 

 

당신을 보내고 난 후에야/이정하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고 있었는지
당신을 보내고 난 후에야
나는 알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떠나고 난 자리에
바람 불고, 비 내리고, 눈이 내리고 있었지만
꽃은 피지 않았습니다

해는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가까이 있을줄 알았습니다

며칠 못 보아도 괜찮을 줄 알았습니다
영영 간다길래 견뎌 낼줄 믿었습니다

하지만, 나를 떠나간 당신을
나는 끝내 떠날수가 없었음을
당신은 나를 버릴수 있었지만
나는 끝내 그럴수 없었다는 것을

내 안에 너무 깊숙이 박혀 있어
이제는 나조차도 꺼내기 힘든 당신

아아, 하필이면 나는
당신을 보내고 나서야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고 있었는지
단 하루도 당신 없이 살아낼 수 없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