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kebox▒/♡팝英詩향기

♬Sad Lisa(슬픈 리자) / Chyi Yu

 

 

 

 


     

     

     Sad Lisa(슬픈 리자) ... Chyi Yu

    슬픈 리자~ㅠㅜ

    내가슴에 머리를 묻고 그녀는 웁니다
    아주 심하게 상처 받았나 봐요
    리자 얘기해봐 무엇이 너를 그렇게 슬프게 하니
    마음을 열어, 어둠속에 숨지마
    어둠속에서 길을 잃었구나. 나를 믿어
    어떻게 해야하는지 너는 알고 있잖아

    리자.리자. 슬픈 리자

    창문에 흐르는 빗물처럼 너의 눈에 눈물이
    고통이 더 심해지고
    나의 사랑으로 구원하고 싶으나
    혼자서 방황을 하는구나
    혼자서 빠져서 내 말을 들을려고 하지 않아
    그녀가 내가까이 있고 싶어하는것을
    내가알고 있지만

    리자.리자. 슬픈 리자

    그녀가 문 옆 구석에 앉아있네
    내가 그녀에게 말해 줄것이 너무 많은데
    그녀가 도와달라고 말만 하면
    그녀에게 길을 보여주기 위해 내가 할수 있는 것은
    모두 할수 있을텐데
    아마 그리고 어느날 그녀를 자유롭게 놔 둘거야
    그리고 아무도 그녀를 볼수 없을거야 






    Chyi Yu

     


     

     

    성명 : 齊豫(제예)

    영문명 : Chyi yu

     

    생년월일 : 1956년(?) 10월 17일

    출생지 : 대만 타이중

    신장 : 164Cm

    혈액형 : 0형

    데뷔년도 : 1978년

    학력 : 대만대학 인류학계

    대만의 존 에바스라고 불리는 제예는 사실 우리에게 별로

     알려져있지 않은 가수.

    이 가수의 이름은 신조협려라는 TV드라마의 주제곡을 통해서 알려지게 되었지만..

    그런데 왠만한 중국어권 음악사이트에서 대만 여가수를 이야기 할때

    제예와 반월운(이 가수도 업데이트 대상)이 함께 거론되면서, 좋은 평가를 받음.

    상당한 가창력의 소유자입니다.  

     

    Sad Lisa(슬픈 리자)는
    Cat Stevens이 원곡으로
    슬픔에 빠진 그녀에게 도움을 주고 싶지만
    그녀는 마음의 문을 굳게 걸어 잠근 채 혼자 방황을 한다는
    내용의 안타까움이 묻아나는 사랑 노래입니다.

    원곡인 Cat Stevens의 목소리와 대만의 존 바에즈로 불리우는


    제예(Chyi Yu )의 목소리로 비교 감상해 보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