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과여행▒/2022년앨범

경북 경주 벚꽃명소/보문단지 벚꽃 길 야경(1부)【22년4월3일】

 

 

 

 

 

경북 경주 벚꽃명소/보문단지 벚꽃 길 야경(1부)【22년4월3일】

 

 

휴일,
창녕 에서 양산,그리고 경주

경주 벚꽃 시즌이다
밤,낮으로 4일간 다녔다
집에서 30분 가량 위치에 있는 거리인지라 수시로 가 보는 봄시즌 여행길 이다

 

 

 

 

 

 

 

 

 

달달구리한 가사가 어울리는 계절이 성큼 다가왔다. 
핑크빛 봄, 로맨틱 봄이 시작한 것이다. 

하늘에서는 분홍 벚꽃이 
땅에는 노란 유채꽃이  나뭇가지에는 빨간 동백꽃이 색색깔깔로 유혹한다. 

 

 

 

 

 

 

 

 

 

 

보문호수엔 
물이 메말라 땅이 보이고,벚꽃은 올해 최고의 이쁜 모습으로 보여지는마
우선 보문단지 야경 부터 시작한다.

벚꽃
낮 보단 밤에 보니 더 화려하고 아름다웠다

 

 

 

 

 

 

 

 

 

 

 

 경주 보문단지 벚꽃야경

경주는 항상 이맘때가 되면 주말에는 정말 자동차 지옥 일텐데,

새벽,으른아미,늦은 저녁 시간에 좋을듯 하다.

 

 

 

 

 

 

 

 

 

 

 

 

 

 

 

 

 

 

경주 보문단지 보문호수 벚꽃 야경

개인적으로 봄 벚꽃이 가장 아름다운 곳이 경주라고 생각한다.

 

 

 

 

 

 

 

 

 

 

 

 

 

 

 

 

 

 

 

같은 자리에서 조명에 따라 달라지는 벚꽃 색깔이 넘 이뽀다

 

 

 

 

 

 

 

 

 

 

 

 

 

 

 

 

 

 

경북 경주시 보문로 132-16 경주의 콜로세움이라고 알려진 장소이다

 

 

 

 

 

 

 

 

 

 

경주여행 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진찍기 좋은 곳

보문콜로세움

 

 

 

 

 

 

 

 

 

 

 

 

 

 

 

 

1979년 개장한 경주 보문단지는 다양한 숙박시설(특급호텔, 콘도미니엄)은 물론 놀이공원(경주월드), 카페 튿이 있는 종합관광휴양지로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곳이다.
저멀리 놀이동산 불빛도 벚꽃 못지 않게 화려함을 선물한다.

 

 

 

 

 

 

 

 

 

 

 

 

 

 

 

 

 

카메라에 담은 순간도 좋았지만 오랜만에 밤 산책이라 그런지 그냥 눈에 보이는 풍경만으로도 힐링 되는 시간이었다.

 

 

 

 

 

 

 

 

 

 

 

 

 

 

 

 

 

천년의 도시답게 어딜가나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경주는 보문관광단지가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봄이 오면 나는

봄이 오면 나는
활짝 피어나기 전에 조금씩 고운 기침을 하는
꽃나무들 옆에서 덩달아 봄앓이를 하고 싶다. 
 
살아 있음의 향기를 온몸으로 피워올리는
꽃나무와 함께 나도 기쁨의 잔기침을 하며
조용히 깨어나고 싶다. 
 
봄이 오면 나는
매일 새소리를 듣고 싶다.


산에서 바다에서 정원에서
고운 목청 돋우는 새들의 지저귐으로
봄을 제일 먼저 느끼게 되는 나는
바쁘고 힘든 삶의 무게에도 짓눌리지 않고
가볍게 날아다닐 수 있는
자유의 은빛 날개 하나를
내 영혼에 달아주고 싶다. 
 
봄이 오면 나는
조금은 들뜨게 되는 마음도
너무 걱정하지 말고
더욱 기쁘고 명랑하게
노래하는 새가 되고 싶다. 
 
봄이 오면 나는
유리창을 맑게 닦아 하늘과 나무와 연못이
잘 보이게 하고
또 하나의 창문을 마음에 달고 싶다. 
 
- 이해인 수녀님 - 

 

 

 

 

 

 

 

 

 

 

 

 

 

 

 

 

 

봄꽃의 대명사 벚꽃 마중을 위한 나들이는 통과의례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벚꽃은 전국적으로 이번 주가 절정이라고 한다. 

 

 

 

 

 

 

 

 

 

 

 

다른 지역보다 늦게 만개한 경주보문단지 벚꽃이 절정을 이루고 있다.

 

 

 

 

 

 

 

 

 

 

보문호 주변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다. 
호수 주변 가로수길에 길게 늘어선 벚꽃 터널이 아름답다. 
왕벚꽃으로 유명해 새벽,밤 산책을 즐겨보길 추천한다. 

 

 

 

 

 

 

 

 

 

 

 

 

 

 

 

 

 경주 야경 투어 하러 보문정 찾아가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다.

화사한 벚꽃과 고요한 적막이 가득했던 경주 야경 모습 모든 조화가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 주기도 한다.

 

 

 

 

 

 

 

 

 

 

경주 여행 하다보면 여기저기 벚나무를 잔뜩 심어 놓은 곳이 많은데
그렇기 때문에 사실 특정 스폿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경주는 어딜 찾아가도 예쁜 풍경을 실컷 즐길 수 있는 것 같다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자제하던 사람들도 한해 한해 시간이 흐르면서 다시 자유로운 일상을 되찾으려고 하고 있고
그렇다 보니 올해는 국내 봄 여행지 찾는 분들도 많다

 

모든 계절이 다 좋겠지만 확실히 지금 시기에 경주 여행 하며 경주 갈만한곳 찾는 분들이
낮에도 저녁에도 찾아가기 괜찮은 곳이 보문단지,보문정 일것이다

 

 

 

 

 

 

 

 

짧아서 더더욱 아쉬운 봄날이지만 제대로 벚꽃을 즐겼던 경주 여행이다.
경주 벚꽃 명소로 유명한 보문 단지 보문호수 주변 벚꽃 계속 이어 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