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고성 만화방초 수국축제
축제기간:2024년 6월8일(토)~7월7일(일)
여행이란 이유 하나로 모든게 좋게 느껴지는 마법같은 시간들!!
꽃과 나무와 새 그리고 아름다운 여행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아름다운 인연과 멋을 알 수 있는 블로그로 오늘도 행복을 선사한다.
전국 여행길에 살아가는 이야기, 자연예찬, 아름다운 정원, 여행후기, 인생여정, 여행, 전국 가볼만한 곳 수록 등등.
만화방초(이사인 사장님) 만나뵙게 되어 반가웠답니다
우리에게 베푸는 마음에 감사하며 아름다운 추억 한페이지 저장 해 봅니다^^
수국이 아름다운 계절이다.
여름을 알리며 피어나는 수국은 다양한 색으로 사람들을 매료시킨다.
수국은 토양의 산도가 산성일 경우 푸른 색으로 피어나고, 염기성이 되어갈수록 붉은 색으로 피어난다.
이런 특징 때문에 수국에는 ‘변심’, ‘변덕’이라는 꽃말이 붙기도 하였으나 뿌리내린 토양에 따라 색을 변화할 수 있는 매력적인 꽃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매년 6,7월이면 수국을 찾아서 떠나는 여행자들이 많다.
오늘은 경남의 수국 여행지를 추천 하고자 한다
6월은 여행하기 참 좋은 달이다.
여름에 가장 아름답게 피는 꽃들인 수국, 라벤더 등으로 축제를 하는 여름꽃 축제이다
수국은 주로 여름철에 개화하는 꽃으로, 개화 시기는 지역과 기후 조건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6월에서 7월 사이에 수국이 만개한다.
특히 남부 지방은 상대적으로 따뜻한 기후 덕분에 조금 더 일찍 개화할 수 있으며, 중부와 북부 지방은 약간 늦게 개화할 수 있다.
제주도와 같은 따뜻한 지역에서는 5월 말부터 수국을 볼수있다
만화방초는 벨라의 정원, 편백숲, 칠면조 하우스, 기억의 동산, 소류지, 숲속의 바다 등의 테마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도 마련되어 있다.
수국을 감상하고 내려 와서는 차 한잔의 여유도 부릴 수 있는 카페
6월에서 7월에는 아름답고도 매력적인 수국의 개화 시기에 맞춰 수국 축제를 여는 정원과 수목원이 늘어난다
이런 수국 축제를 기다리고 있다면, 때마침 7월까지 만나볼 수 있는 수국 정원의 축제를 놓쳐서는 안 된다.
만화방초 수국축제는 경상남도 고성군 거류면 은황길 82-91에 위치한 만화방초에서 7월 7일까지 개최된다.
만화방초는 1985년에 조성된 정원으로 경상남도 제8호 민간정원이다.
‘만화방초’라는 이름에는 만가지 꽃과 풀, 꽃과 풀향기가 가득찬 곳이라는 두 가지 의미가 담겨 있다.
이름처럼 다양한 꽃들을 만나볼 수 있는 만화방초에서는 10만 평의 부지에서 700여 종의 야생화와 산책로, 자연암석원, 그리고 2만 여 평의 신록을 자랑하는 야생 녹차밭을 만나볼 수 있다.
제 7회 만화방초 수국축제에서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 시간 별로 버스킹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으로는 하모니카 연주, 은파 합창단, 오카리나 공연, 판소리 공연, 부채춤, 당근어쿠스틱 통기타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수국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만화방초의 입장료는 성인 기준 5000원이다.
고성군민일 경우 신분증을 제시하면 3000원에 입장도 가능하다.
또한, 3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소방공무원일 경우에도 소방공무원증을 제시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민화방초는 오전 8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5시 30분에는 입장을 마감하니 이 점을 참고해두자
만화방초는 경사진 지형에 조성된 정원으로, 오르막길을 따라 산책하며 수국을 감상할 수 있다.
수국꽃의 화려한 여행지,
떠나 보자.
6월부터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수국 여행지
아름다운 풍경과 초록빛 자연경관과 함께하는 수국 축제
화려한 조화를 이루는 화사한 수국꽃과 함께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명소이다
햇빛을 받아 화사하고 쨍한 색감을 머금은 꽃망울들이 앞다투어 고개를 내민다.
햇빛이 뜨거워지면 수국은 활짝 피어난다
추천 여행지를 통해 경남권 곳곳을 즐기면서 푸른빛 여행 추억을 가져 가시면 좋겠다
고성 비밀의정원 만화방초 수국축제
만화방초는 완전히 인공적인 정원이 아닌 자연적이면서도 옛날 마을 뒷동산 같은 그런 느낌을 주는 곳으로 자연 속에 있는 정원이라 생각하면 좋은 곳이다.
수국도 보고 편백숲길 거닐며 자연이 주는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가져본다
적당한 구름과 깊이를 가늠하기 힘든 하늘,
그리고 가까운 곳부터 먼 곳에 이르기 까지 여행의 백미 이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로맨틱한 시간
여름의 푸른 위로 수국
오늘 하루 마음이 복잡 하다면 잠시 수국 앞에 서 보자
수국처럼 둥근 웃음 내 이웃의 웃음 꽃무더기로 쏟아지네
수국을 보며 -이해인
기도가 잘 안 되는/여름 오후/수국이 가득한 꽃밭에서
꽃잎마다/하늘이 보이고/구름이 흐르고/잎새마다/물 흐르는 소리
각박한 세상에도/서로 가까이 손 내밀려/원을 이루어 하나 되는 꽃/
혼자서 여름을 앓던/내 안에도 오늘은/푸르디푸른/한다발의 희망이 피네
수국처럼 둥근 웃음/내 이웃들의 웃음이/꽃무더기로 쏟아지네
여러 개의 작은 꽃봉오리들이 모여 크고 탐스러운 꽃을 만들어 내는 수국은 꽃 색깔이 참으로 다양하다
온갖 꽃들과 향기로운 풀이라는 뜻의 만화방초는 경남 고성군과 통영시의 경계를 이루는 벽방산 자락에 위치해 있다
6월의 주인공 '여름 꽃' 수국이다.
약 17년 전부터 아카시아나무를 걷어내고 거기에 차밭을 가꾸고 야생화도 심고 산책로도 내고 해서 지금의 아름다운 ‘만화방초’라는 비밀정원을 이루게 되었다.
만화방초를 비밀정원이라고 하는 이유는 그동안 공식적으로 만화방초를 공개하지 않고 주로 주말을 이용해 아는 사람들에게만 개방했기 때문이다.
만화방초는 전체 10만 평 중 2만 평의 야생 녹차밭과, 700여 종의 야생화밭, 산책로, 자연암석원, 체험학습관 등이 들어서 있으며 다양한 포토존이 있다.
야생화밭 산책로를 따라 벽방산 정상 쪽으로 올라가면 자연 암석원이 나오는 작은 비경이 있으며, 다른 등산로를 따라 벽방산 정상으로 올라가면 동, 남, 서로 푸른 남해 바다가 내려다보인다.
만화방초는 아직도 진행 중인 곳으로 거제 외도와 같은 완전히 인공적인 정원은 아니다.
하지만 자연적이면서도 옛날 마을 뒷동산 같은 그런 느낌을 주는 곳으로 자연 속에 있는 정원이라 생각하면 좋은 곳이다.
경남 고성 만화방초 제7회 만화방초 수국축제
경남 고성에는 자연의 품 안에서 힐링하는 푸른 공간들이 많다.
자연은 결코 한 순간에 가꿔지지 않는다.
애정을 듬뿍 담아 만든 고성의 숲과 정원
고성에는 그레이스 정원과 더불어 경상남도 민간정원(8호)이다.
정종조 대표가 30여 년간 손수 가꿔온 만화방초는 산비탈을 그대로 살려 만든 자연 수목원이다.
40대 시절부터 주말마다 내려와 하나, 둘 꽃과 나무를 심기 시작한 것이 시초다.
약 6만 평에 달하는 수목원에는 전망대도 있고 편백숲과 녹차밭도 있다.
자연이 좋아 시작한 일이기에 인위적인 시설들은 최소한만 갖췄다.
비탈진 지형이지만 대규모 농원처럼 일부러 땅을 다지거나 편편하게 만든 곳은 관람객들을 위한 쉼터인 카페 하나뿐이다.
경사진 길이 걷기에 좀 불편하지만 산림 훼손을 줄이기 위한 설립자의 철학에 공감한다면 자연 안에서 온전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다.
만화방초는 1985년 정종조대표가 경상남도 고성에서 자연 친화적인 정원 철학을 가지고 조성을 시작한 정원으로 경상남도 제8호 민간정원으로 등록된 곳이다.
만화방초는 만가지 꽃과 풀, 꽃과 풀향기가 가득찬 곳이라는 두가지 의미를 가진 곳으로 수국이 만개하는 시기에 수백가지 종류의 수국과 편백나무, 야생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사부작사부작 걷다 보면 오솔길 사이로 소박한 야생화와 꽃나무들이 불쑥 얼굴을 내밀며 반가움을 표시한다. SNS 사진을 위한 멋진 포토존도, 화려한 장식도 없지만 대신 마음의 평안과 위안이 가득 차오른다.
경상남도 고성에 위치한 만화방초 수국 축제는 매년 6월 18일부터 7월 17일까지 개최된다.
이 아름다운 축제는 경남 고성의 만화방초 민간정원 제8호에서 열리며 수국의 화려한 피어남을 관람할 수 있다
이곳은 치유농업 시범농장으로도 알려져 있어, 다양한 치유 자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국 시즌에는 와가볼만한 명소로 푸릇하게 피어있는 블루 산수국이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낸다
데이트 하기 좋은곳을 찾는 분들이라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찾아서 즐거운 추억 가득 담아 보시길....
만화방초 수국축제 이어,
그레이스정원 으로 가 본다.
여행의 즐거움, 함께 느껴요
'▒산행과여행▒ > 2024년앨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남 보성 수국명소 :: 민간정원 제12호 성림정원 윤제림(允濟林) 수국향기 (1부)【24년6월21일】 (16) | 2024.06.27 |
---|---|
경남 고성 7월 가볼만한곳 :: ❛그레이스정원❜ 산수국 산책 【24년6월23일】 (10) | 2024.06.27 |
경남 진주 6월 가볼만한곳 :: 2024 제2회 월아산 정원박람회 【24년6월20일】 (9) | 2024.06.24 |
울산 6월 가볼만한곳 :: 2024 장생포 수국 페스티벌 (2부) 【24년6월15일】 (9) | 2024.06.24 |
경북 경주 가볼만한곳 :: 수국이 있는 풍경 ❛기림사❜ 【24년6월16일】 (13) | 2024.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