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과여행▒/2019년앨범

제주도여행1/성산일출봉, 광치기해변(유채꽃)【19년2월5일】






신비와환상의 제주도



뭣이라 설명절에 가족여행!!??

2박3일 가족여행을 그것도 설명절에..

 옛전엔 미쳐 생각지도 못한 여행이었는데..

우리 아들,딸은 못가서 서운 했지만,시댁 식구들과함께 오랜만에 한마음으로 뭉쳐 여행길에 오른다.


.

.

2박3일 일정은

2월4일 월요일-용두암,노리매공원(매화),산방산 유채꽃

2월5일 화요일-유리성,제주관광 승마체험,워터서커스(사진촬영금지),성읍민속마을,성산 일출봉 광치기해변(유채꽃),성산포유람선(우도,성산일출봉),메이즈랜드(미로공원),수목원테마파크(족욕체험,LED빛축제,야시장)

2월6일 수요일-금능 해수욕장,제주 라온더마파크(마상쇼,카트체험),금능석물원

하루 빠뜻한 일정속에 몸상태 최악상태 였지만 여행이란 항상 설레임이다.










성산일출봉



제주 여행의 즐거움이 가득하다

성산 일출봉(城山 日出峰)은 서귀포시 성산읍에 있는 산이다

커다란 사발 모양의 분화구가 특징으로, 분화구 내부의 면적은 129,774m2이다.
높이는 182 m 이다.

 
성산 일출봉에서의 일출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돋이로 꼽히며 영주십경 중 하나이다.
일출봉 분화구와 주변 1 km 해역이 2000년 7월 18일 대한민국의 천연기념물 제420호로 지정되었다. 또한 2007년 성산 일출봉 응회구의 1.688㎢가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었다. 해저에서 화산쇄설물로 이루어진 퇴적암이 구성된 상태에서 용암이 분출하여 만들어졌다.
수중에서 폭발로 이루어진 응회구로서 분석구보다 규모가 작으나 분화구가 크고 쇄설물 입자가 작다. 대략 10만년 전에 생겨났을 것으로 예상되고 2만년 전 이후에 본섬과 연결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한라산의 360여 개 기생 화산 중 유일하게 해저에서 솟아오른 봉우리이다.






























성산 일출봉은 원래는 독립된 화산체로서 사주가 형성되어 본섬과 연결된 육계도이다.
성산 일출봉에서 섭지코지에 이르는 해안은 제주도 최대의 만입이다. 강한 연안류는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사이에 성산 사빈과 사구를 발달시켰다.


























































































따뜻한 날씨,
맑고 푸른 하늘과 함께 알록달록 예쁜 꽃들이 제주도 전역에서 피어난다.
그 중에서도 제주도를 대표하는 꽃은 바로 유채꽃이 아닐까 싶다.











기나긴 겨울을 보내고 봄의 시작을 알리는 유채꽃 소식이 벌써 들린다.
그중에서도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은 유채밭으로 유명한데, 이른 시기부터 유채꽃이 만발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제주도 우도는 제주에서 가장 큰 섬이자 돌담길 곳곳 만날 수 있는 유채꽃으로 화사한 여행지이다.
뿐만 아니라 완만한 경사의 옥토, 풍부한 어장, 우도팔경 등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관광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제주도의 명소 성산일출봉이 바라보이는 광치기해변에서도 만발한 유채꽃을 볼 수 있다.





















광치기 해변은 제주에서도 해안 비경으로 유명한 여행지로 썰물 때 바닷물에 가려진 지질구조가 드러나며 전 세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풍경을 자아내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내  몸속에  잠든  이  누구신가


 


그대가  밀어  올린  꽃줄기  끝에서
그대가  피는  것인데
왜  내가  이다지도  떨리는지

 

그대가 피어 그대 몸속으로
꽃벌 한 마리 날아든 것인데
왜 내가 이다지도 아득한지
왜 내 몸이 이리도 뜨거운지...


그대가  꽃  피는  것이 처음부터  내  일이었다는  듯이.-  김선우  -











사실 유채꽃은 제주 곳곳에서 쉽게 목격된다.
렌터카를 몰고 다니다 보면 도로에 심어져 있는 유채꽃이 반갑게 인사하는 것 같다.











고즈넉한 풍경을 따라 제주 유채꽃을 바라보고 싶다면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 유채꽃길로 떠나보자.
왕복 2차선의 비교적 작은 도로지만 마을과 마을을 이어주는 한적한 도로인 이곳은 아는 사람들만 찾는 제주도 유채꽃 명소이다












한채꽃을 볼 수 있는 곳은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유명한 곳은 제주도 산방산과 성산일출봉 근처이다.
제주도 대표 관광지인 산방산과 성산일출봉은 특이한 모양 때문에 멀리서도 눈에 뛴다.



그래서 산방산과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유채꽃 물결 속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유채꽃 밭이 잘 조성되어 있다.
다만, 개인 사유지에 유채꽃 밭을 조성해 놓았기 때문에 1인당 10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다.
유채꽃 밭은 여러 곳이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곳에서 예쁜 사진 한 장 찍어가도 좋겠다.











유채꽃 향기바람에 살랑거리고 봄을 기다리는 마음은 설레임으로 가득하다










노랑노랑

해피바이러스 물씬 풍기는 유채꽃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




















성산 일출봉 천연보호구역은 제주도의 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출봉 전체와 1km 이내의 해역을 포함하고 있다.
성산 일출봉은 중기 홍적세 때 얕은 바다에서 화산이 분출되면서 형성되었다. 일출봉은 커다란 사발모양의 평평한 화구가 섬 전체에 걸쳐 있어 다른 화산구와는 구별되는 매우 특이한 형태를 하고 있다.










일출봉을 중심으로 하는 성산포 해안 일대는 청정해역으로 동남쪽의 해안은 비교적 넓은 조간대가 있는데,
암석지대·자갈지대·모래사장 등이 있다. 그 외 해안식물은 녹조류·갈조류·홍조류 등 총 127종이 발견되어 대한민국의 해조상을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해조류가 자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이곳은 제주분홍풀, 제주나룻말로 지칭되는 신종 해산식물의 원산지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해산동물의 경우 총 177종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그 중에 많은 한국산 미기록종이 포함되어 대한민국 해산동물의 분포상을 연구하는데 매우 주목되는 지역이다.











성산 일출봉 천연보호구역은 일출봉의 지형·지질·경관적 특성과 주변 1km 연안 해역의 식생이 우리나라 해양생물의 대표적인 특성을 보존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산 신속 및 신종 해조류의 원산지이기 때문에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관리하고 있다. 




































































꽃향기처럼
빗소리처럼
스며 내가  젖고

겨울을  건너
또  한  계절이  건너가고...










은은하게 흩날리는 유채꽃..

바다 바람타고 날아온 짙은 유채꽃향기 ..

바람에 흩날리며 은은하게 번지는 유채꽃 향기...










온세상을 수놓은 유채의 노오란 색과 향기에 취하다.

노란 유채꽃 보고 있으니  비타민을 섭취하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