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학샵▒/♡친구님공간♡•

[스크랩] 신혼집에 따뜻한 악센트를 주자!

싸늘한 초겨울, 신혼집을 훈훈한 분위기로 꾸미는 방법이 없을까. 차가운 가죽과 나무가 부담스럽다면 다양한 원단을 활용해보자. 원단 시장에서 쉽게 구입 가능한 짙은 컬러의 벨벳 커튼, 모직 쿠션, 니트 담요, 식탁보 등으로 집 안을 좀 더 푸근하고 따뜻하게 연출하는 것.

 


모직으로 덧씌운 쿠션과 패브릭 테이블을 매치한 거실
아늑한 거실을 꾸미기 위해 다양한 스타일의 패브릭 아이템을 활용한다. 커튼은 전체 분위기와 어울리는 은은한 디자인으로 고르는데, 직접 제작할 경우 동대문종합시장이나 고속터미널에서 원하는 원단을 구입해 커튼 만드는 제작실에 의뢰하면 된다. 민자 커튼은 창문 가로 크기의 1.7~2배를 맞춰야 주름이 적당히 잡혀 예쁘다. 높이는 230cm가 대부분인데 특별한 길이를 원할 경우 정확히 치수를 재고 1~2cm 정도 여유를 둔다. 쿠션은 체크나 민자 모직으로 커버링하고 코르사주로 우아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유리와 스틸이 섞인 테이블은 과감히 없애고 모직과 벨벳이 믹스된 제품으로 매치하는 것도 아이디어. 카펫은 털이 길고 부드러운 촉감의 빅 사이즈를 선택하자.
내추럴한 컬러의 원목 멀티장 65만원대 나무사이에. 짙은 브라운 컬러 카펫(200*290cm)은 40만원대 한일카페트. 벽지는 가격미정으로 지인Z:IN. 리넨 소재에 단추로 장식한 커튼은 14만원 슈가홈. 소파 위 모직 쿠션 커버와 담요는 1마당 8000원대, 코르사주는 7000원~8000원대로 동대문종합시장.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왼쪽) 베드벤치에 따뜻한 담요 매치하기
거실이나 침실 한쪽에 패브릭 베드벤치를 놓고 편안하게 책을 읽거나 휴식을 취하는 공간을 마련했다면 싸늘함이 느껴질 때 바로 사용하도록 도톰한 담요를 함께 준비해두자. 쿠션도 같은 소재로 맞춰 감각적인 분위기를 살린다.
밝은 브라운 컬러 카펫(1600*230)은 20만원대 한일카페트. 벽지는 가격미정으로 지인Z:IN. 모직 니트 담요는 별도 제작으로 모직 니트와 끝에 단 술은 각각 1마당 9000원대.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오른쪽) 책상 의자에 포인트 방석과 등받이 세팅하기
서재 책상 의자에 러플 달린 포인트 방석과 등받이를 맞춰 세팅해보자. 소재는 아이보리 컬러 벽지와 나무 책상, 아기자기한 액자 장식과 잘 어우러지는 내추럴한 리넨을 활용한다. 등받이 한쪽 면에 십자수 실로 커플의 이니셜을 새겨 넣는 것도 재미있다.
원목 책상은 35만원대 나무사이에. 짙은 브라운 컬러 카펫(200*290)은 40만원대 한일카페트.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왼쪽) 감각적인 식탁보로 식탁 세팅하기
청결을 고려해 큰 식탁보를 깔지 않은 주방의 경우 추운 겨울에는 아무리 멋지게 꾸며도 썰렁해 보일 수 있다. 체크 모직 의자를 놓고 탁탁한 리넨에 술이 장식된 식탁보 2~3개를 세로로 세팅해 개인 매트 겸용으로 사용하면 훨씬 훈훈하게 느껴진다.
원목 테이블은 나무사이에 95만원대. 미니 갓 조명은 개당 1만8000원 슈가홈. 식탁보는 리넨 1마당 5000원~8000원대, 날염 면 5000원대, 술 90cm 6000원~7000원대.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오른쪽) 벨벳 커튼과 패치워크 액자를 매치한 침실
부드러운 촉감이 따뜻한 기분을 선사하는 벨벳 커튼은 겨울철 인테리어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소재가 다소 무겁게 느껴지므로 컬러를 선택할 때 침실 콘셉트에 잘 맞도록 유의해야 한다. 침구도 밝은 커버로 포근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내도록 코디한다. 커튼이나 쿠션, 담요 등을 만들고 남은 조각 천으로 패치워크 액자를 만드는 것도 아이디어. 멋스러운 디자인이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다.
패딩된 이불(속통 별도), 침대 커버, 베개 커버 2개가 포함된 내추럴 핸드 스티치 베딩 세트는 22만5000원 슈가홈. 브라운 카펫(160*230)은 20원대 한일카페트.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코너 공간의 가죽 보조 의자는 천으로 덧씌우자
차가운 가죽 소재 보조 의자는 요즘 유행하는 체크 디자인 패브릭으로 덧씌우자. 30×40cm 체크 면과 리넨을 이어서 만든 밸런스 커튼도 실용적. 창문의 원하는 높이에 설치하면 집 안을 좀 더 훈훈한 느낌으로 바꿔줄 뿐 아니라 책을 보거나 부부가 담소를 나눌 때 강한 햇볕을 가릴 수 있어서 좋다.
4단 서랍과 장이 결합된 다용도 왜건은 32만원대. 다리에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나머지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출처 : DIY 인테리어-신혼집꾸미기
글쓴이 : 시트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