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과여행▒/2022년앨범

전남 영광 10월 가볼만한곳::황금들녘과 법성포 물도리 일몰 【22년9월28일】

 

 

 

 

 

 

우리나라 물도리중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곳으로 대덕산에서 바라보는 법성포구와 바다 물길이 환상적이다

전남 영광군 법성면 대덕리 산 118번지

법성포는 두가지가 유명하다고 한다.

영광굴비와 불교도래지 이다.법성포라는 항구자체가 큰편은 아니지만 작은반도의 남안에 자리잡아 천연항구의 역활을 톡톡히 함으로써 고려때부터 조창이 설치되었다고 한다.

 

황금들녘과 아름다운 법성포물도리를 사진으로 담을수 있는 장소

법성포에서 은선암이라는 암자가 있는 이정표를 따라가다면 산길을 오르는 등산로가 나있다.

높이 240m의 대덕산인데 네비를 쳐도 잘 나오지 않는 산이다.그리 높지 않는 산이라 걸음이 빠르신 분들은 정상까지 30분정도면 오를듯 하고 등산을 잘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50분이내에 도착할수 있는 산이라 쉽게 오를듯 하다.

 

 

 

 

 

 

 

 

 

 

 

 

 

 

 

아름다운 황금들녘과 물도리를 조망할수 있는 3군데의 포인터가 있다.

등산로 시작점에서 약20분정도 오르면 무덤이 나오는데 탁트인 전망이 아주 멋지고 물도리가 제일 잘 보이는 장소이다.

단점이라면 지대가 낮아 웬만한 화각이 아니고서는 물도리를 다 담을수가 없다.

그리고 두번째 포인터는 무덤에서 10분정도 올라가면 4~5명정도 설수 있는 바위가 있다.

마지막으로 3번째 포인터는 제일높은 곳이라 법성포 물도리 전체를 다 조망할수 있지만 나무가 살짝 가려지는 단점이 또 있다

 

 

 

 

 

 

 

 

 

 

 

 

 

 

풍요로운 들판이 예쁜 지금이 제일 적기가 아닌가 싶다.

이 가을에 떠나기전에 푸른하늘과 둥실 흘러가는 구름, 아름다운 들판과 함께 멋진 순간을 추억으로 남겨보는것 좋을듯 한다.

때마침 해무가 낀 오늘 법성포 물도리 풍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