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과여행▒/2024년앨범

경북 경주 가볼만한곳 :: 국립경주박물관 (國立慶州博物館) 【24년2월12일】

 

 

 

 

 

 

 

 

 

국립경주박물관 신라의 영광스러운 과거로의 여행

설 연휴기간 동안 경주 곳곳이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14일 경주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주요 관광지에 38만8157명이 다녀갔다. 
이는 하루 평균 9만7000명에 달하는 수치다.

 

 

 

 

 

 

 

 

주요 관광지별로는 황리단길 23만7786명, 대릉원 3만5511명, 봉황대 1만2017명, 첨성대 2만5915명, 불국사 7만6928명 등으로 집계 되었다고 한다. 

 

 

 

 

 

 

 

 

 

 

 

 

 

지난해 설 연휴기간의 방문객 24만9795명과 비교하면 무려 55.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황리단길을 찾은 사람은 설 연휴 전체 방문객의 61.2%를 차지해 경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가 됐다. 

 

 

 

 

 

 

 

 

 

 

 

 

 

 

이는 지역의 대표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황리단길을 비롯해 인근에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월지, 교촌마을 등의 대표 문화관광 명소 매력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연휴기간 경주시를 비롯한 기관단체들이 준비한 다양한 문화행사도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동궁원에서는 이틀간 대금산조공연과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등의 민속놀이 체험을 제공했다.

 

 

 

 

 

 

 

 

 

 

 

 

 

보문관광단지 호반광장에서는 '복(福)작 복(福)작 보문관광단지' 행사가 열려 흥겨운 공연을 선보였다.
경주엑스포공원에서는 경품 이벤트, 마술 및 댄스 등의 버스킹 공연, 민속놀이 체험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국립경주박물관에서는 '두근구든! 새해 신라용' 이벤트를 준비해 전시실 연계체험, 행운카드 만들기, 인생네컷, 민속놀이 체험 행사를 펼쳐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설 연휴기간 국립경주박물관 에서 방문객들이 민속체험 놀이를 즐기고 있다

 

 

 

 

 

 

 

 

 

 

 

 

 

 

 

 

 

 

 

신라 왕조의 고도 경주의 중심부에 자리 잡은 국립 경주 박물관은 방문객들에게 한국의 풍부한 역사를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는 문화의 보고이다. 

 

 

 

 

 

 

 

 

 

 

 

 

 

 

방대한 신라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이 박물관은 역사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가족, 실내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한국의 웅장한 과거에 빠져보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매력적인 탐험 장소이다

 

 

 

 

 

 

 

 

 

 

 

 

 

 

신라 역사의 풍요로움을 만나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천 년 가까이 지속된 왕국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인상적인 국보급 유물들을 소장하고 있는 신라 역사의 수호자 역할을 하고 있다. 

 

 

 

 

 

 

 

 

 

 

 

 

 

 

박물관의 전시는 신라 왕조의 삶과 예술, 업적에 대한 통찰력 있는 시각을 제공하기 위해 세심하게 기획되었다. 
정교한 금관과 장신구부터 기념비적인 불상과 유물까지, 신라 장인 정신의 정교함과 우아함을 엿볼 수 있는 박물관 이다.

 

 

 

 

 

 

 

 

 

 

 

 

 

 

국보급 유물 관람하기: 과거를 엿보는 시간
박물관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국보 유물을 관람할 수 있는 전용 홀에서 역사적, 예술적 가치가 높은 유물을 감상하는 것이다. 

 

 

 

 

 

 

 

 

 

 

 

 

 

 

이 보물들 중에서도 아름다운 소리와 정교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에밀레 종은 신라 사람들의 뛰어난 야금 기술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박물관의 각 전시물은 고대 한국의 문화와 정신적 삶을 이해하는 관문으로, 모든 방문이 학습 경험이 될 것이다.

 

 

 

 

 

 

 

 

 

 

 

 

 

 

 

 

 

 

 

 

 

 

 

 

 

 

국립경주박물관은 단순한 유물의 보고가 아니라 신라 왕조의 황금 시대로 방문객을 안내하는 문화 포털이다. 
역사 애호가, 교육적인 오락을 원하는 가족, 데이트하는 연인 등 박물관은 한국의 찬란한 과거와 연결되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한다. 
따라서 경주 여행 일정을 계획할 때 역사와 유산이 살아 숨 쉬는 국립경주박물관 방문을 꼭 포함시켜 할 곳이다.

 

 

 

 

 

 

 

 

 

 

 

 

 

 

 

경상북도 경주시 일정로에 소재한 국립 박물관. 1913년 경주고적보존회 창설로 1915년부터 옛 객사 건물에 신라 유물 전시를 시작한 것을 기원으로 한다. 
1926년 9월 총독부박물관 경주분관으로 되고, 해방 이후 1945년 9월 국립박물관 경주분관으로 개편되었다. 
1975년 7월 현재의 위치에 본관을 신축하여 이전하고, 같은 해 8월 국립경주박물관으로 승격하게 되었다. 

 

 

 

 

 

 

 

 

 

 

월지관 
경주 동궁과 월지에서 출토한 유물만 해도 3만점이 넘는다고 하던데, 이 많은 유물중에 예술성이 높은 700여 점을 이곳 국립경주박물관 월지관에 전시하고 있다

 

 

 

 

 

 

 

 

 

 

 

 

 

 

 

 

1975년부터 1976년에 걸쳐 발굴 조사를 실시하여 문화재 33,000여 점이 발견되었고, 이를 보관하고 전시하고자 제 2별관을 지었다. 
안압지 출토품을 전시했다고 하여 ‘안압지관’이라고 하였고 신라 때의 이름을 되새기고자 ‘월지관’으로 이름을 바꾸어 신축 개관했다. 
2002년 5월 22일 현 신라미술관이 신축 개관했으며 미술관은 개관을 기념해 특별전 ‘신라의 금동불’이 개최되었다. 
2005년 1월 31일 영남권에서 처음으로 어린이 박물관을 개관했다. 2013년 11월 특별전 'Silla(신라)'를 개최했다. 
2018년 2월 영남 지역에서 출토된 발굴매장문화재를 관리하기 위해 건립한 신라천년보고를 완공했고, 2019년 5월 개관했다.

 

 

 

 

 

 

 

 

 

 

 

 

 

 

 

 

 

 

 

총 2만 705평의 대지 위에 연건평 3,312평, 전시실 면적 1,050평 규모의 국립 경주 박물관에는 신라시대 유물을 중심으로 1만여점의 소장유물이 있다. 

 

 

 

 

 

 

 

 

 

 

 

 

 

 

제1실이 선사시대실, 제2실이 고신라토기실, 제3·4실이 고신라공예실, 제5실이 와전실, 제6실이 통일신라토기실, 제7실이 통일신라 금속공예실, 제 8실이 조각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별관으로 천마총과 제98호 고분 유물실이 있다

 

 

 

 

 

 

 

 

 

 

 

 

 

 

 

이 밖에도 정원에는 옥외전시로 성덕대왕신종 및 석탑·석불 등이 전시되어 있다. 안압지관에는 안압지 출토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 관람은 마치 과거 신라인들의 삶 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듯하다. 
 박물관 지붕은 봉분이요, 전시관은 숱한 유물이 묻힌 옛 무덤 속 같다.

 

 

 

 

 

 

 

 

 

 

 

 

 

 

 

 

 

 

 

 

 

 월지관 으로 안압지라 불렸던 동궁과 월지 출토품을 주제별로 전시하여 통일신라 문화 왕실의 생활문화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 해놓았다

 

 

 

 

 

 

 

 

 

 

 

 

 

 

 

 

 

 

 

 

 

 

 

 

 

 

'월지관'은 경주 안압지에서 발견된 3만여 점의 통일신라시대 문화재 중에서 엄선한 약 300여 점의 문화재를 주제별로 전시하고 있다. 문무왕 14년(674년) 궁궐 안에 완공된 안압지에서는 신라의 건축문화를 보여주는 다양한 종류의 기와, 불교 조각품 등이 발굴되었다. 특히 금속 접시, 완(사발), 숟가락과 여러 가지 형태의 토기 등은 당시 궁궐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귀중한 자료다.

 

 

 

 

 

 

 

 

 

 

 

 

 

 

 

 

 

 

 

 

 

 

 

 

 

 

 

 

 

 

 

 

 

 

 

 

 

 

 

 

 

 

 

 

 

 

 

 

 

 

 

 

 

 

 

 

 

경주의 수많은 문화재 탐방 후 마지막 코스로 들리기 좋은 국립경주박물관 
아이가 교과서 속 역사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방법 중에 박물관 만한 곳도 없다

 

 

 

 

 

 

 

 

 

 

 

 

 

 

아이와 함께 경주 여행을 하고 있다면, 무조건 들려야 할 국립경주박물관!
 

 

 

 

 

 

 

 

 

신라의 수도 경주에 위치한 국립경주박물관 교과서에서 접했던 신라의 문화 유산을 직접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곳! 
규모가 워낙 커서 하루도 부족 하더라 
경주 가볼만한곳 으로 적극 추천하는 경주 박물관

 

 

 

 

 

 

 

 

 

 


 

https://skdywjd25.tistory.com/8182

 

경북 경주 국립경주박물관&노란 유채꽃밭 길을 함께 걸어요.【22년5월8일】

경주 가볼만한곳 국립경주박물관 양산 천성산 이어 경주 박물관에 왔다 꽃향기 가득한 싱그러운 5월! 지금 국립경주박물관에는 노란 유채꽃이 한창이다 국립경주박물관 관람은 마치 과거 신라

skdywjd25.tistory.com